2024-04-25 22:44 (목)
화순군, 세계수영대회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본격화
상태바
화순군, 세계수영대회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본격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와 공동 마케팅 추진 군 자체 팸투어도 운영
△화순군-나주시 공동 팸투어 운영 협약식 개최[사진=화순군]
△화순군-나주시 공동 팸투어 운영 협약식 개최[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12일 개막 예정인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8월 마스터즈대회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관광화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화순군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 기간 광주를 찾는 참가 선수와 관계자, 관람객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화순의 관광명소, 먹거리 등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팸투어 등을 준비해 왔다.

군은 대회 기간 나주시와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동 마케팅을 위해 군은 지난 5일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나주시(시장 강인규), 광주시관광협회(회장 김동윤)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연계 팸투어 업무 협약식’을 열고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를 진행하기로 했다.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 관계기관 임원, 외국인 관람객, 대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팸투어 진행은 광주시관광협회가 맡기로 했다.

화순군과 나주시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상승효과를 높이기 위해 화순 운주사와 고인돌유적지, 나주 황포돛배와 국립나주박물관을 잇는 코스를 운영한다.

공동 팸투어와 별개로 군은 독자적으로 팸투어를 운영한다. 군은 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 기간에 외국인 선수 등을 대상으로 화순의 주요 관광지와 염색체험 등을 연계한 팸투어를 4차례 진행한다.

또한, 군은 경기장 안에서 전남도․화순․나주․영광․함평 등 5개 도․시․군이 공동 홍보관을 운영해 화순의 관광 이미지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세계수영대회는 우리 화순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는 물론 우리 군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팸투어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세계수영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리 군의 우수한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의 가치를 외국인에게 알리기 위한 좋은 기회”라며 “도․시․군 공동 마케팅 추진을 통해 전남의 관광 활성화, 관광객 유치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