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1 08:11 (일)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토닥토닥 힐링 음악치료 1기’ 개최
상태바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토닥토닥 힐링 음악치료 1기’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7.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발달장애 아동의 자기 효능감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토닥토닥 힐링 음악치료 1기>를 진행한다.

<토닥토닥 힐링 음악치료 1기>는 일반 학교 특수반에 재학 중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매주 한 번 또래와 교류하고 재미있는 음악 놀이를 함께 즐겨보며 소통과 놀이가 주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윤정 분더슐레정신분석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은 현재 용인 강남특수학교에서 음악치료 지도를 맡고 있다.

김 강사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지도교수와 남가주 장애인 오케스트라 (This-ability Orchestra) 부단장, Ohio Athens 발달장애 어린이 캠프 음악치료 강사를 역임해오며 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일상을 건전한 음악 활동으로 꾸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반부터 2시 반까지 진행된다.

1기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은 8월 10일부터 4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