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5개 부문 여성상 시상 등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5개 부문 여성상 시상 등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7.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한 가운데 성 평등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기념식은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여성단체협의회·여성단체·네트워크 회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제15회 수원시여성상 수상자 시상, 양성평등 교육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제15회 수상자는 ▲박진희 대한어머니회 수원시지회장(66,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부문) ▲윤희옥 팔달구 여성자문위원회장(70,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부문) ▲김미선 수원시민 로스쿨 여성회장(50, 여성의 복지 증진·봉사 부문) ▲김희숙 수원여성경영인협의회 재무이사(60, 지역사회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 ▲이순옥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58, 효행 부문) 등 5명이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축하 영상을 통해 "누구나 존중받고 평등한 대우를 받는 것을 목표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있다"며 "여성과 남성이 함께 배려하는 진정한 의미의 성 평등을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시청 본관 로비에서 한국양성평등진흥원이 주최한 제10회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다. 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 아이템 등 작품 52점을 볼 수 있다. 전시는 5일까지 이어진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