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전북 농식품 중국 대륙시장 진출 본격
상태바
전북 농식품 중국 대륙시장 진출 본격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0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생진원, 중국 베이징 상하이 시장개척단 파견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와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이하 생진원)은 농수산식품의 중국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625일부터 62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인 베이징과 상하이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현지 유력 바이어와 1:1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전북 중국(상해)사무소와 코트라 베이징 무역관이 현지 우수 식품유통 바이어를 섭외하고 도내 참가 업체와의 1:1 수출 상담을 주선해 상호간의 거래 가능성을 타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업체는 현지 시장성 평가를 거쳐 경쟁력이 있는 업체로 엄선했으며, 제빵류(전주 강동오케익), 천마발효고황실진고(무주 남영제약), 현미스낵누룽지(정읍 마이코), 농축음료(임실 메트로비앤에프), 블루베리가공 음료식초(정읍 모닝팜), 액상차(남원 미와미), 조미김(군산 바다향), 알로에코코넛 음료(전주 에이스팜홀딩스), 소분미역다시팩(군산 온사리)을 생산하는 9개 업체(20여 품목)가 참가했다.

전라북도와 생진원은 그간 전북 중국(상해)사무소와 전북코트라지원단을 통해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도내 농식품의 꾸준한 현지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번 상담으로 52개 현지 유력 바이어와 1:1 상담을 진행, 140250만불 규모의 수출 상담 효과를 거뒀다특히 내방한 바이어가 제품의 품질에 호평을 아끼지 않으며 적극적인 투자 의지까지 보였던 사의 경우 귀국 이후 바로 추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실질적 거래성사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상담은 그동안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전북 농식품의 대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한국 농식품에 친숙한 대도시 바이어들에게 도내 농식품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할 수 있어 향후의 수출 확대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따라서 전북도와 생진원은 직수입 여건이 충분치 않은 중국 내륙시장과의 연결고리 구축을 위해 이번 베이징과 상하이 지역에서 발굴한 바이어들을 활용해 중국 내륙시장까지의 진출도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