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19:57 (화)
서울시, 폭염대비 물놀이장·피서 프로그램 무료 운영
상태바
서울시, 폭염대비 물놀이장·피서 프로그램 무료 운영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7.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서울꿈의숲 등 17개구 50개소 공원과 광장에 물놀이장
천호공원 등 13개 공원, 여름축제 및 물총놀이 프로그램
열대야를 시원하게 이기는 야외 영화상영 및 야간탐방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장마가 끝나면 다가올 폭염, 아이와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집 가까운 공원 속 물놀이장과 서울시 공원에서 마련한 피서 프로그램을 즐기자!

◈17개구 50개 공원 및 광장에서 무료로 즐기는 물놀이장

서울시는 장마철이 끝나면 다가올 폭염에 대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더위를 피해 집 가까운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7~8월까지 17개구 50개소 공원 및 광장 등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의 형태는 공원에 조성된 시설형과 여름철 임시로 운영하는 특설형, 물의 흐름을 이용한 자연형, 그리고 물놀이형 바닥분수 등의 수경시설로 나눌 수 있다.

시설형은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각심어린이공원, 공릉동근린공원, 당고개지구공원, 방학사계광장, 보라매공원, 중랑캠핑숲 등 17개소이다.

특설형은 북서울꿈의숲, 경춘선숲길, 문화비축기지, 월드컵공원(장승마당), 다락원체육공원, 안양천생태공원, 효창공원, 응봉공원, 용산가족공원의 9개소이고, 자연형은 관악산도시자연공원과 어린이대공원, 그리고 물놀이형 바닥분수가 22개소 있다.

운영시간은 장소마다 다르지만 대략 오전10~12시부터 시작해 17~18시까지 운영되고 입장료는 모두 무료이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제외한 시설형과 가설형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고 별도의 샤워실과 탈의실이 마련되며 여름철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해 매일 수질관리가 진행된다.

물놀이시설을 건강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물안경과 수영모자를 지참해야 하고 물놀이 후에는 샤워를 통해 개인위생도 철저히 해야 한다.

장소별로 기상 및 시설점검, 기타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으므로 방문 전 운영여부를 문의처로 확인하길 바란다.

◈물총놀이 등 함께 어울려 노는 물놀이 프로그램 운영

물놀이장이 아니더라도 함께 어울려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여름축제와 물총놀이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먼저 강동구 천호공원에서는 8월 17일 사계축제 ‘여름’을 개최한다.

야외무대가 물놀이터로 변신하고 음악공연 등 다채로운 바캉스 프로그램으로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는 시민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것이다.

보라매공원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누구나 와서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물총놀이터를 운영한다. 함께 온 친구들과 공원에 마련된 물총을 가지고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고, 나무마다 붙어 있는 해충그림을 물총으로 맞추며 사격연습도 할 수 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7월 30일부터 8월10일까지 물총놀이터를 운영하면서 맹꽁이 물풍선을 대야로 받는 게임과 수중RC카에 쓰레기를 싣고 탈출해 난지도를 살리는 게임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마곡나루어린이공원 등 10개 어린이놀이터에서는 놀이터 활동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물 놀이터가 7~8월 중 각각 4~8회 진행되어 물총놀이, 대형비눗방울놀이, 물풍선놀이 등으로 어린이가 여름철에도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열대야를 이기는 공원 영화상영 및 야간탐방

잠을 이루기 어려운 열대야에는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중랑캠핑숲과, 월드컵공원, 문화비축기지를 찾아보자.

중랑캠핑숲에서는 8월 8~10일, 3일간 가족과 함께 음악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가족시네마를 운영한다.

월드컵공원에서는 8월 2일부터 10일중 금요일과 토요일에 오후8시부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에서는 8월 9~11일, 오후8시 T2 야외공연장에서 산속영화관을 운영한다.

남산공원과 중랑캠핑숲에서는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을 찾아보는 야간탐방과 양천구 계남근린공원과 서서울호수공원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야간 숲 산책을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http://parks.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프로그램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집 가까운 공원에 마련된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를 이기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