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김삼호 광산구청장, ‘민선7기 1주년 기자간담회’ 열고 ‘초심’ 되새겨
상태바
김삼호 광산구청장, ‘민선7기 1주년 기자간담회’ 열고 ‘초심’ 되새겨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7.0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 실현하겠다”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 실현을 민선 7기 2년차 최우선 과제로 삼고 뛰겠다.”

△민선7기 1년 기자간담회 모습[사진=광주광산구]
△민선7기 1년 기자간담회 모습[사진=광주광산구]

1일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구청에서 ‘민선7기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구정 운영 성과를 알리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김 청장은 “민선7기 광산구가 부여받은 시대의 명령은 혁신과 실용”이고 “이와 같은 시대의 명령을 담아 ‘내 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구정 목표로 설정했다”며 지난 1년을 “구정 목표로 가는 주춧돌을 놓”은 시간이었다고 소개했다.

나아가 광산구의 1년 성과를 △지역경제 활력 부여 기반 마련 △안전·편안한 생활 기틀 조성 △시민 행복 체감 토대 구축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역발전 기회 활용, 4가지로 정리해 발표했다.

특히, 김 청장은 지난달 2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지역이 주도하는 시민 체감형 실외 공기질 관제기술 개발 및 실증’을 내용으로 체결한 ‘지역발전투자협약’에 대해 “자치구가 고유 산업정책을 창업한 전국 최초의 시도”라며 “사명감을 갖고 이 사업이 성공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민선7기 1년 기자간담회 모습[사진=광주광산구]
△민선7기 1년 기자간담회 모습[사진=광주광산구]

아울러 총 2,460건의 시민 제보를 받아 2,156건을 개선한 ‘광산안전대진단’, 예산 220억원을 확보해 도시 이미지를 제고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글로벌 마케팅’,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아파트 조식서비스 사업’ 등에 대해 알렸다.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 실현’을 민선7기 2년차 최우선 과제로 삼은 김 청장은, 5개 동의 주민자치회를 2021년까지 21개동으로 확장해 자치분권시대를 선도하고, 복지수요 전수조사에 들어간 우산동 영구임대아파트를 ‘주거에서 인간의 존엄한 삶에 복무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바꿀 수 있도록 복지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초심’을 강조한 김 청장은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해가 격돌하고 있”다며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진심을 다해 듣고, 깊은 대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서생의 문제인식과 상인의 해결방안을 조화시켜 합리적인 대안을 당사자들과 마련하겠”다며 “(이러한 상황을) 광산의 민주주의와 자치역량을 신장시키는 자양분으로 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