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문경시장, 민선7기 취임1주년 맞아 민생 현장 투어
상태바
고윤환 문경시장, 민선7기 취임1주년 맞아 민생 현장 투어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7.0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문경시는 민선7기 고윤환 문경시장의 취임 1주년을 맞아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서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기 위해 기념식을 대신해 민생현장 투어를 추진했다.

1일 아침 민선7기 취임 1주년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제시와 역동적인 시정 추진을 지속해 나가기 위한 직원 정례조회와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고, 이어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내 애니룩스 등 입주 기업을 방문해 기업 애로사항 및 근로 여건 개선 등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문경시 동로면의 다자녀 가정을 방문해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출산과 육아로 인한 어려움을 직접 듣는 등 민생행보를 이어갔다.

그리고 2일에는 문경힐링휴양촌(문경읍 진안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해 각종 시책 현안사업의 추진 현황을 브리핑하고 시정 홍보를 통한 지역 알리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그동안 문경시는 지역 경제 살리기에 매진하는 한편 출산과 육아 환경 개선, 귀농·귀촌·귀향 유도를 통한 지역 인구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전국 최고 수준의 출산 장려금과 다자녀 생활 장학금, 유치원 및 초중고 무상급식, 귀농․귀촌 정착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최근 문경시 인구는 조금씩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