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농촌 출신 대학생들의 꿈의 보금자리, 한국마사회 장학관 하반기 입주생 모집
상태바
농촌 출신 대학생들의 꿈의 보금자리, 한국마사회 장학관 하반기 입주생 모집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9.06.2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 내부모습 (사진출처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장학관 내부모습 (사진출처 = 한국마사회)

[KNS뉴스통신=김혜성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서울시 용산구 소재 ‘한국마사회 장학관’의 하반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장학관은 올해 2월 개관한 총 154명이 입주할 수 있는 기숙사 형태의 공간이며, ‘농촌 출신’으로 입주조건을 내걸어 청년 주거복지 지원과 더불어 농촌 지역 균등 발전을 도모한다.

보증금 10만 원에 월 입실료 15만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층에 위치한 일반 장학관에 비해 고층인 12층부터 위치하고 있어 한강이 바로 내려다보이는 동시에 남산타워도 함께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전망을 가진 대학생들의 꿈의 보금자리이다. 네트워킹이 가능한 공용 휴게실과 독서실, 체력 단련실, 스터디 소모임실 등 최신 트렌드의 부대시설들도 갖추고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모집규모는 106명으로, 농업인 또는 농업인 자녀 대학생이면서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정원의 30%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가구, 차상위 계층 가구 등 사회적 배려자를 우선 배정한다. 모집과정의 공정성을 위해 소득수준과 학업성적, 거주지와 학교의 거리를 평가해 선발한다. 보건복지부 고시 기준 중위소득 일정 기준 초과인 자, 거주지가 서울시인 자 등은 입주가 제한된다. 동일성별로 2인 1실이 원칙이다.

접수는 7월 20일(토)부터 8월 5일(월) 오후 6시까지다. 렛츠런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8월 25일(일) 발표될 예정으로 입주는 8월 29일(목)부터 시작된다. 9월 1일(일)에는 입주생 오리엔테이션이 예정되어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한국마사회 장학관 행정실로 유선 문의할 수 있다.

김혜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