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 !
상태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 !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6.2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혁기' 농가...2017년부터 유기농법 수박재배, 품질 좋고 당도 높은 수박 생산
수박연구소, 유기수박 재배 확산 위한 연구 진행중
유기농 수박재배중인 '안혁기' 농민
유기농 수박재배중인 '안혁기' 농민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주시 앙성면에서 유기농법으로 수박농사를 짓고 있는 젊은 농부 '안혁기'씨는 요즘 수박 수확에 정신이 없다.

전년도에 이어 금년에도 유기농 수박농사가 잘 되어 수박만한 함박 웃음이 넘쳐난다.

일반 수박보다 50%~60% 더 가격을 받는 유기수박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당도도 12브릭스 이상으로 당도가 높으며 조직감이 우수하다.

6,600㎡ 면적의 하우스에서 재배한 '안혁기' 농가의 유기수박은 전량 한 살림으로 출하한다고 한다.

'안혁기' 농가는 2017년부터 충북농업기술원 수박연구소에서 수박재배 기술을 습득하고 연구소의 자문을 얻어 농촌진흥청, 수박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수행해 품질 좋고 당도가 높은 수박을 생산했다.

안혁기씨는  “겨울철 녹비작물 재배와 윤작을 통한 토양관리와 적절한 시기에 맞는 병해충 방제로 고품질 유기수박 생산이 가능했다.”면서, “자가제조한 퇴비를 충분히 활용해 토양비옥도를 높여야 품질 좋은 유기수박을 생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박연구소에서는 유기수박의 안전 생산을 위해 지역농업인들과 함께 유기농 수박 종합생산기술 현장실증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말에는 유기농 수박 매뉴얼을 작성해 보급할 예정으로, 수박연구소에서는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유기수박 재배기술을 개발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