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상태바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6.2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방문해 2020년 국가 예산 지원 적극 요청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박준배 김제시장이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기획재정부 1차 예산심의와 예산안의 개략적 모습이 완성되는 7월 초 2차 심의에 앞서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등 광폭행보에 나서고 있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은 기획재정부 심의 등을 거쳐 국회에 제출되며, 국회 심사를 거쳐 12월에 확정된다

26일 김제시는 박준배 시장이  25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김제시 현안사업에 대한 2020년 국가 예산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제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총괄심의관, 육현수 지역예산과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최대 현안인 호남선 KTX 김제역 정차 당위성을 설명하고, 논 타작물 재배 논콩을 활용한 콩 가공공장 설립, 새만금 특별관리지역 지정 및 용지현업축사매입, 금강지구 영농편익증진사업, 국도21호선~지방도 735호선 연결교차로 개설, 종자 고품질화 핵심기술 지원센터 구축 등 김제시 현안사업에 대한 2020년 국가 예산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박준배 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그간 다져온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앙부처,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더 많은 국가예산확보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한편 김제시는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국가예산 신규사업발굴 보고회를 시작으로 관련 보고회를 5차례 개최하고, 국가예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간부공무원 중앙부처·국회 일제 출장 등을 통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8월까지 진행되는 기재부 심의 기간동안에 김종회 국회의원 등 정치권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방위적인 예산 활동을 펼쳐 우리시의 주요사업이 최대한 예산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