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29 (화)
홍천군 평생학습프로그램 '허준약초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홍천군 평생학습프로그램 '허준약초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06.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평생학습 교육 및 2019 지역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약초에 대한 지식 함양과 귀중한 식물자원의 생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위해 하늘 숲 교육장에서 '허준약초학교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실시한 교육은 ‘한방 인문학 약초이야기’ 수강생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초 해설 및 모종 심기, 생육 방법 실습 등 참여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험해 보는 학습으로 진행되었다.

홍천군은 허준약초학교 사회적협동조합과 2019년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허준약초학교’를 공동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지난 1월에 체결하고 학습자 모집과 홍보, 교육 시설 제공, 강사료 및 운영 재료비 등을 지원해 왔다.

이에 홍천군과 허준약초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은 약초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30명을 1차 선발하여 3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16회에 걸쳐 ‘한방 인문학 약초이야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 이번 교육 이수자 중 80%이상 출석한 수강생에 한해 약초 관리사 자격검정 응시 기회가 부여 된다”고 전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지역내 기관 및 단체와 연계 해 평생교육 강사로 활동하거나 인생 2막을 재도약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