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로 프로그램 ‘나답게’ 진행
상태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로 프로그램 ‘나답게’ 진행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6.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나만의 진로찾기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에서 운영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나영)에서는 평택시부락종합사회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로 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진로탐색프로그램 나답게를 성료했다..

진로탐색프로그램 나답게는 평택시 북부지역 중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10회기를 진행했으며 성격유형 및 직업적성검사 미래직업 직접 간접 체험활동 자신의 성격유형에 알맞은 진로 설계 진로의 구체적인 목표 설정을 통해 적절하고 합리적인 진로선택을 돕는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 이종수(태광중 1)함께 참가한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으로 가까워져서 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고, 내 강점을 확인하며 다양하게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를 알아갈 수 있는 활동이었다. 내 꿈이 무엇인지 다시 확인해보며 미래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여러 직업군을 알아보는 활동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고 밝혔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프로그램과(청소년문화강좌,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 등) 청소년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봉사동아리, 멘토링동아리, 기획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이용,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 이충동 여성회관 3, 031-668-8682)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