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23:32 (목)
군산시,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 추진
상태바
군산시,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 추진
  • 이세환 기자
  • 승인 2019.06.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업무협약

[KNS뉴스통신=이세환 기자]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추진된다.


군산시,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는 업무협약을 맺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강임준 군산시장,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청 4층 면담실에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시와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의 원활한 사업추진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새만금개발청은 중앙부처 협의 등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군산시와 새만금개발공사는 공동 사업시행자로서 시는 시민참여와 인허가 행정지원을 제공하고, 공사는 사업계획 수립, 사업법인 설립, 관련용역 등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수행하는 것이 주요골자다.


협약기관 관계자는 “고군산군도 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함께 새만금사업지역의 민간투자 촉진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현재까지 기본구상은 고군산군도 지역에 케이블카를 시(시민)와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시․종점 및 노선계획, 시민참여 및 사업법인 설립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금후 시행예정인 기초용역을 통해 최종 수립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강임준 시장은 “시와 공기업이 공동 시행하여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시민펀드 등을 통해 이 사업에서 나오는 수익을 시민에게 최대한 환원하겠다”고 밝히면서,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 시민, 시의회, 관계기관․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세환 기자 human065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