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21:46 (목)
고흥소방서, 피서객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
상태바
고흥소방서, 피서객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6.2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맞이 물놀이 안전사고 훈련[사진=고흥소방서]
△여름맞이 물놀이 안전사고 훈련[사진=고흥소방서]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여름철을 맞아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를 방문하는 피서객도 늘어나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고흥군 최대 해수욕장인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이 다음달 11일 개장과 함께 풍류 해수욕장, 팔영산 자연 계곡 등 많은 피서객 방문으로 각종 수난안전사고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생활화가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 스스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하며, 주요 안전수칙으로는 ▲물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준비운동과 함께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 착용 ▲물에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등) 물을 적시고 입수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지 말고, 무모한 물놀이 활동 금지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등이다.

특히, 어린이는 갑작스런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자가 함께 물놀이를 하거나 시선을 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물놀이 사고의 대부분은 사소한 부주의와 안전불감증으로 발생한다"며, "기상상태 확인, 안전장구 착용, 안전수칙 준수 등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소방서 119구조대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119수상구조대를 운영 준비중에 있으며, 이외의 여러 해수욕장 및 계곡 물놀이 수난사고 대비 각종 인명구조훈련에 임하는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