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구의회, 도시공원 살리기 촉구 결의안 채택
상태바
대구수성구의회, 도시공원 살리기 촉구 결의안 채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6.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대구시에 도시공원 매입 위한 대책마련 촉구
수성구의회는 24일 열린 제230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수성구 도시공원 살리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수성구의회는 24일 열린 제230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수성구 도시공원 살리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수성구의회가 도시공원을 살리기 위한 대책마련을 국토부와 대구시에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수성구의회는 24일 열린 제230회 제1차 정례회 마지막날 제3차 본회의에서 전영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도시공원 살리기 촉구 결의안’을 상정하고 전체의원 20명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결의문에서 수성구의회는 “2000년 7월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된 공원들에 대해 2020년 6월 말까지 대구시가 부지를 매입하지 않을 경우 공원지정이 일괄적으로 해제되는 공원 일몰제가 시행된다. 이로 인해 내년 7월 1일 사라질 도시공원은 대구시 지역내에는 38곳 중 20곳이며 수성구 지역내에는 범어공원 등 총 4곳이다”고 밝혔다.

이어 “도시공원 일몰제가 2020년 7월 1일부터 시행됨에도 불구하고 대구시와 수성구는 재정적 여건만을 이유로 아직까지 책임 있는 대책을 마련하지 못했으며, 또한 일몰 위기에 빠진 도시공원에 대해 중앙정부는 도시공원 사무가 지방자치단체의 고유 책임이라며 일체의 재정 및 행정 지원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수성구의회는 국토교통부는 도시공원 토지매입비 확보가 어려운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도시공원 매입을 위한 예산을 지원할 것, 국토교통부는 도시공원 내 국·공유지를 일몰제에서 제외할 것, 도시공원을 자연환경의 보전과 도시민의 여가 이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 보존할 것 등을 촉구할 예정이다.

또 2005년 개정된 ‘도시자연공원구역’제도를 새롭게 정비해 2020년 7월 이후 일몰제를 맞게 되는 모든 도시공원들에 대한 대책을 시급하게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 채택된 결의안을 국토교통부, 대구시 등 관련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