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25세 이상 병역미필자 국외여행허가 받아야
상태바
대구경북병무청,25세 이상 병역미필자 국외여행허가 받아야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06.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충역 복무중인자는 전원 허가대상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25세 이상(94년 이전 출생) 병역미필자와 보충역으로 복무중인 사람은 해외 출국하기 전에 반드시 병무청의 국외여행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24세 이하(95년 이후 출생) 병역미필자는 병무청 허가나 신고없이 자유롭게 국외여행이 가능하나, 25세 이상자는 반드시 병무청의 허가를 받아야 국외여행이 가능하다.

단기여행 사유의 국외여행은 증빙서류 없이도 병무청 홈페이지나 병무청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28세 이상의 병역미필자는 국외이주 목적 외의 국외여행허가가 불가능하나 부득이한 사유가 인정되고 병역의무부과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제한적으로 허가가 가능하다.

참고로 병역법상 나이는 만 나이로 생일과 관계없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준이다.

한편, 24세 이하라도 사회복무요원 및 산업기능(전문연구)요원 등 보충역으로 복무중인 사람은 모두 복무(소속)기관장의 추천을 받아야 국외여행허가가 가능하다.

유학이나 외국 영주권 취득 등 국외이주 목적의 허가는 병무청과 재외공관 상담을 통해 적기에 허가를 받아 국외여행허가 의무 위반으로 고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국외여행허가를 받은 사람이 허가기간 내에 귀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허가기간 만료 15일 전까지 국외여행기간 연장허가를 신청"하여야 하며, "허가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여도 정당한 사유없이 귀국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사기관에 고발되고, 여권발급 제한 등 불이익이 있으므로 반드시 유념하기 바란다"며 당부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