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하동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발대식
상태바
하동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발대식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9.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명 물놀이 관리·위험지역 23곳 배치
하동군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발대식을 갖고 있다.
하동군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발대식을 갖고 있다.

[KNS뉴스통신=하태훈 기자] 하동군은 올 여름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지난 21일 하동소방서에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현장근무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으로 선발된 48명과 읍·면 물놀이 안전관리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 여름 단 한 건의 물놀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감시활동을 다짐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이론교육은 물론, 소방서의 협조로 심폐소생술, 구명환 투척, 기초 응급처치법 등 교육훈련과 실전 위주의 체험교육도 실시해 비상 시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발대식을 가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은 때 이른 더위로 인한 물놀이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주말부터 조기 배치돼 오는 8월 말까지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 23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군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주말에 담당공무원 휴일 비상근무제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휴가철인 오는 7월 13일∼8월 15일 1개월을 물놀이 특별대책기간으로 운영하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물놀이 사고는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가장 중요한 만큼, 이번 실전 위주의 교육훈련을 통해 안전관리요원의 전문성을 높이겠다”며“올 여름 지역주민과 하동을 찾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