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2019 취업·창업지원센터 창업 캠프 개최
상태바
김천대, 2019 취업·창업지원센터 창업 캠프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6.22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대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윤옥현 총장) 취업·창업 지원센터에서는 21일 김천대 종합강의동 1층 111호에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김천대는 대구·경북 대학 중 매년 높은 취업률를 나타내고 있으며, 대학 내 취업·창업 캠프를 개최하는 등 재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창업캠프는 맞춤형 심층 창업 컨설팅 교육으로 전문 강사 박은미(교육전문컨설팅 커리어인 여성CEO), 김예지(갬콤 교육기획팀 주임)를 초빙해 비즈킷을 통한 아이템 기획, 마케팅과 액션플렌 PT발표전략,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창업시장 변화, 사업제안 플랜 작성과 실제, 창업 PT의 내용 구성 방법과 유의사항 등을 특강했다.

참여한 창업동아리 한 학생은 “비즈킷 도구를 이용한 아이템 발굴, 지식재산권의 종류 및 특징, 창업 PT의 내용 구성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장상훈 김천대 취업·창업지원센터장은 “창업기업과 중견기업, 이들을 연계하는 융합 경영컨설팅 등을 위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새로운 사업 및 신사업 아이템을 창출해 성장시킬 수 있도록 산업과 기술의 이해뿐만 아니라 진로 및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