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전북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북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6.2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컨설팅 통한 적극행정 견인, 부정청탁 부실공사 예방 노력 등 높은 평가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는 감사원에서 실시한 ‘2019년 자체감사활동 평가결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감사원이 17개 광역자치단체의 감사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해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사 인프라, 감사활동, 감사 성과, 사후관리 등 감사활동 전 분야에 대해 현지실사를 통해 4단계(A-B-C-D) 등급으로 평가했다.

그동안 전라북도는 도민이 행복하고 잘사는 전라북도를 구현하기 위해 사후 적발식 감사보다 사전 컨설팅 감사를 통해 적극행정 견인, 도움되는 감사, 청렴문화 정착, 공직기강 확립이라는 4대 전략 과제를 설정하고 감사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사전컨설팅을 통한 적극행정 견인, 전라북도건설협회 등과 협업하여 부실공사 예방 노력, 익명제보시스템 신규 도입, 부정청탁금지법전 직원 교육,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확대실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라북도 박해산 감사관은 감사관실 직원들이 1년 동안 노력한 것을 우리나라 최고 감사기구인 감사원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전북을 만드는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