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IB 프로그램 운영 정책 추진 위한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청, IB 프로그램 운영 정책 추진 위한 대토론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6.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교육청.
사진=대구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9일 저녁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IB는 공교육 혁신모델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운영정책 추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IB운영 정책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 및 정책 이해를 통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 지역 내 초중등 교원, 학생, 학부모 등 350여명이 사전 신청해 학교 현장의 관심도 뜨겁다.

토론회는 강현석 경북대 교수의 진행으로 하화주 반포고 교감과 신성호 전교조 참교육연구소 연구위원이 발제를 맡았다.

이날 발제자들은 △대구 교육의 새로운 도전: 공교육 혁신 모델로서의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IB 도입은 시범학교만의 별도 교육, 또 다른 스카이캐슬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한효석 前부천고 교사, 강태원 대구여고 교사, 황은비 서동중 교사, 김봉석 동변중 교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대구 공교육 내 IB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IB 운영 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으로 더욱 내실을 다지면서 탄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