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방문
상태바
최영조 경산시장,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방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6.20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 기울여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최영조 경산시장은 20일 2020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6월 말까지 진행되는 기획재정부 1차 예산심의와 7월 초부터 시작되는 2차 심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날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사회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방문해 ‘생활소비재융복합산업기반구축’, ‘메디컬융합소재산업활성화사업’, ‘경산4일반산업단지폐수연계처리차집관로설치’ 등 지역주요사업의 국비반영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예산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국비 신청 예산 중 부처 미반영 사업과 일부 반영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을 통해 미반영 사업이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특히, 최 시장은 기획재정부 방문에 앞서 출향 공무원들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가지며, 예산 확보 및 지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경산시는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전 실과소장을 중심으로 연초부터 신규 사업 발굴, 경북도와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한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은 기획재정부에서 6월 말까지 1차 심사, 8월 중순까지 2차 심사 및 주요 쟁점 미결 사업 심사 등을 거쳐 9월 2일까지 국회에 제출되며, 국회 심사를 거쳐 12월 2일 확정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