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 ‘퇴·근·길 반딧불금연상담소’ 운영
상태바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 ‘퇴·근·길 반딧불금연상담소’ 운영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9.06.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장수군이 직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퇴근길 건강 프로그램과 금연상담소를 운영해 주목을 끌고 있다.

20일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에 따르면 직장인의 저녁 있는 삶과 건강경쟁력을 높일 ‘퇴·근·길’(퇴근하고 근력 길러주기)프로그램과 금연실천을 돕기 위한 반딧불금연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개방시간 연장 요구도를 반영하고 일과시간 중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 등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018년에도 참여자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건강역량 강화프로젝트이다.

2개의 프로젝트는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퇴·근·길’은 주 2회(화·목), 반딧불금연상담소는 주 1회(목) 오후 6시~8시까지 운영된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쉽지 않은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부족 및 흡연으로 야기되는 각종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퇴·근·길’은 시작 전 기초체력 및 체성분 측정과 대사증후군 검사를 통해 기본건강상태를 체크, 유산소성 체력 강화를 위한 인터벌트레이닝,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작 습득을 통한 홈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심리 전문상담과 불규칙한 식생활 행태 개선을 위한 1:1 영양 맞춤 상담도 마련됐다.

반딧불금연상담소는 낮 시간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흡연자와 금연유지자에게 적극적으로 금연을 시도·지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8년 제정·공포된 금연장려 조례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 금연 동기를 부여하고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봉옥 의료원장은 “직장인 등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