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술 빚기 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술 빚기 강좌 수강생 모집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6.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의 술 빚기 체험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월 완주프러포즈축제에서 ‘사랑의 백일주’ 체험행사로 주목을 받은 가운데 그 인기가 전문강좌 수강으로 이어지고 있다.

20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술빚기 전문강좌 수강생을 인기리에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강좌는 7~8월에 제철 과일과 야채를 활용한 와인 만들기, 천연발효식초교육이,  9~10월에는 전통주, 와인, 수제맥주, 막걸리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요즘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수제맥주 역시 배울 수 있다.

액상캔, 부분곡물 및 완전곡물을 이용해 나만의 맥주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전통주 강좌에서는 누룩을 이용한 단양주, 이양주를 만들어보는 과정도 진행한다.

천연발효식초반과 막걸리심화과정은 전통주를 이수한 사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심화과정반에서는 전통주 제조장 창업실무교육도 진행한다.

앞서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사랑의 백일주(전통주) 체험행사를 통해 찹쌀과 누룩을 활용한 기본적인 우리 술 만들기를 진행해 인기를 모았었다.

연인들이 많이 참여해 전통주를 제조하고, 20일 후의 술향과 맛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을 일으켰었다.

또한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술을 테마로 한 다양한 기획전시(現, 나비와 꽃이 된 술잔속 기생)와 술빚기 전문강좌(▲전통주 ▲막걸리심화 ▲와인 ▲수제맥주▲천연발효식초), 단체 또는 주말 방문객을 위한 발효체험(▲막걸리술빵 ▲술지게미쿠키 ▲누룩피자▲ 발효단팥빵 등), 이달의 시음주(명인명주, 술품평회 수상주를 2개월단위로 선정 운영) 등 술 문화의 역사와 생활사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술박물관 홈페이지, 전화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