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완주군, 운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 착수
상태바
완주군, 운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 착수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6.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40억 투입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이 운주면 기초생활 육성사업에 착수했다.

20일 완주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선정된 ‘운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최근 운주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완주군 도시개발과, 운주면,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주민 및 용역업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사업 기본계획 및 추진방향 등을 주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운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은 운주면 장선리 면소재지 일원에 40억원을 들여 올해부터 2022년까지 △생활문화공동체센터 등의 기초생활기반확충 △통합가로경관개선(간판디자인, 경관조명, 예술경관조성, 안전한보행쉼터 및 주차장) 등의 경관개선 △주민공동체 교육, 공동체 리더양성, 선진지 답사 등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최경태 추진위원장은 “지금까지 공모에 선정되는데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 및 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충식 도시개발과장은 “운주면에는 월당·월촌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운주면의 발전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에서도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