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백양사(천안방향) 수소충전소 영업 개시
상태바
백양사(천안방향) 수소충전소 영업 개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6.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 14시 개장, 이후는 매일 08시부터 22시까지 연중무휴 운영
수소차 1대당 5분 이내 완전충전, 요금은 kg당 8천원대
백양사 수소충전소 전경
백양사 수소충전소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이학구)는 고속도로 미세먼지 저감과 친환경차량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6월 21일 백양사(천안방향) 수소충전소 개장식을 갖고 영업을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백양사(천안방향) 수소충전소는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개장 당일은 오후 2시부터 충전이 가능하다.

전국 고속도로 수소충전소는 지난 4월 경부선 안성휴게소(양방향), 영동선 여주휴게소(강릉방향) 3곳에 최초 개장한 바 있으며, 6월에는 호남선 백양사휴게소(천안방향), 중부내륙선 성주휴게소(양평방향), 경부선 언양휴게소(서울방향) 3곳이 개장되며, 7월말에는 남해선 함안휴게소(부산방향), 8월말에는 중부선 하남드림휴게소에 추가로 개장될 예정이다.

수소충전소는 수소차 1대당 5분 이내에 완전충전(현대차 넥쏘 기준 600km 주행 가능)이 가능해, 전기차와 비교 시 충전시간이 ⅙에 불과하다. *전기차 급속충전기 완충시 1대당 약 30분 소요

수소 충전요금은 모든 고속도로 충전소에서 킬로그램(kg) 당 8천원대로, 업체에서 공급받는 가격 그대로 고객에게 마진 없이 판매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수소차량 운행자의 많은 충전소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정부 친환경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고속도로 수소차 충전소 운영이 수소차량 저변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