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춘천시, 의암근린공원 새로워진다
상태바
춘천시, 의암근린공원 새로워진다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6.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원 투입해 의암근린공원 정비사업 추진
공원 자원 활용한 조형물 등 조성…시민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 제공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의암근린공원 내에 볼거리가 넘치고 시원한 휴식 공간이 들어선다.

춘천시는 올해 국비와 시비 등 12억원을 투입해‘숲속 전망대 산림공원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의암근린공원의 우수한 자원과 물을 이용한 시설을 확충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의암근린공원 내에 분수광장을 개선한다.

여름철 시민들이 자주 찾는 의암근린공원 바닥분수의 바닥을 대리석에서 탄성포장재로 바꾸며,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바닥분수를 둘러싸는 도랑을 만들고 화단과 장식벽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분수광장 뒷산 정상 종각 옆에 전망대도 조성한다.
전망대에서는 시내는 물론 의암호 일대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분수광장 설계와 전망대 디자인은 시가 올해 첫 도입한 총괄건축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추진했다.

시는 현재  공사실시설계 중이며 이르면 8월부터 공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총괄건축가의 자문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의암근린공원 숲속 전망대와 분수광장 디자인 했다”며 “숲 속 전망대와 분수광장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의암근린공원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시는 올해 국비와 시비 등 12억원을 투입해‘숲속 전망대 산림공원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분수광장과 전망대 조감도. 자료=춘천시
춘천시는 올해 국비와 시비 등 12억원을 투입해‘숲속 전망대 산림공원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분수광장과 전망대 조감도. [자료=춘천시]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