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청소년 국제교류단, 대가야 고령 방문
상태바
미국 청소년 국제교류단, 대가야 고령 방문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6.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청소년 국제 교류사업으로 미국 루즈벨트고등학교 및 워싱턴 청소년재단 청소년들을 고령으로 초청해 20일~25일 5박6일 일정으로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게 한다.

이번 고령방문은 2015년 미국 몽고메리카운티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 교류를 시작으로 2018년 워싱턴 청소년 재단과의 상호교류 협약체결 이후 2번째 방문으로, 지난 2월 20일~3월 1일 고령군 고등학생들의 미국 방문과 연계해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위해 상호교환 방문으로 진행됐다.

이번 미국 루즈벨트고등학교 및 워싱턴 청소년재단 국제교류단은 청소년 22명 인솔자 4명 총 26명으로, 이들은 가야금 체험, 다도·다례체험 등 대가야문화체험과 고령고등학교 한식조리참여수업, 대가야고등학교 과학합동수업 및 지역학생 가정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한 한국문화 경험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경주, 안동 등을 견학할 계획이다.

이날 환영식에 참석한 윤문조 고령부군수는 “지속적인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으로 양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어 자연스럽게 세계시민으로의 역량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