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청렴교육, 기관 자존심 세우기 위해서" 강조
상태바
이재정 교육감 "청렴교육, 기관 자존심 세우기 위해서" 강조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6.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상반기 청렴교육 강연 통해 '자성 노력' 요청
18일 수원시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19 상반기 청렴교육에서 이재정 교육감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18일 수원시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19 상반기 청렴교육에서 이재정 교육감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우리나라 청렴도는 여전히 낮은 것이 현실이다"

경기도교육청이 18일 수원시 남부청사에서 도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이재정 교육감은 이같이 진단한 뒤, "이날 이 교육감은 청렴강연을 통해 "청렴교육만으로 청렴 인식과 의지가 갑자기 개선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그럼에도 우리가 시간을 내 청렴교육을 받는 이유는 교육기관으로서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서"라며 "도교육청 하면 청렴 분야에서 자신 있다고 말할 만큼 자신과 주변을 관리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청렴의식과 청렴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감 특강, 반부패 청렴강의,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안내, 청렴 연극·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교육청 직원들로 구성된 청렴공연단이 참여해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근절 등을 주제로 '즐겁다! 청렴아!'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5년부터 청렴의식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각종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