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 사회 안전망 역할 톡톡
상태바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 사회 안전망 역할 톡톡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6.1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복지센터 누적 상담 건 3,106건, 채무 탕감 20억4900만원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50대 초반의 여성인 A씨는 사실혼관계의 남성에게 사기를 당해 많은 채무를 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기초생활급여 대상자가 됐고, 유체동산 압류집행(채권액 2000만원)을 눈앞에 두고 있었다.

건강상태로 인해 경제활동을 할 수 없었던 그녀는 절망적인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주변의 소개로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에 방문하게 됐다.

이에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는 금융감독원에 민원대행을 통해 채권자의 압류집행을 취하시켰다. 또한 그동안 그녀를 옭매던 빚4,000만원에 대해서 법원에 파산면책을 신청하여 195월 파산면책 결정을 받아냈다. 그녀는 다시 희망을 갖고 사회적 재기를 통해서 본인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 개소된 전라북도 서민금융복지센터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과 취약계층에게 채무조정, 재무상담 등을 제공해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센터는 도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내 서민금융 관련 센터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14개의 시·군에찾아가는 서민금융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전북지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전북지부, 신용회복위원회 전주지부, 전북광역자활센터, 전북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전북센터, 노사발전재단 등과 협약을 맺고 채무조정, 재무상담(교육) 및 유관기관의 복지프로그램과 연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등 늘어나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서 시·군청, 주민센터, 모자원, 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금융사기예방 등 복지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