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구례군, 한여름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진행
상태바
구례군, 한여름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진행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6.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세무사 방문으로 군민들과 소통하는 지방세 무료상담 실시
△구례군은 지난 17일 마을세무사 방문으로 군민들과 소통하는 지방세 무료상담 실시했다.[사진=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17일 마을세무사 방문으로 군민들과 소통하는 지방세 무료상담 실시했다.[사진=구례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7일 광의면 구만마을, 용방면 사우마을에서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을 설치하고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민원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이란, 군민들에게 세금제도의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납세의식을 고취하고 매년 달라지는 세금제도 및 재세정 상담을 통해 주민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운영하며, 마을세무사 ․ 납세자보호관 ․ 지방세 업무담당이 읍면별 신청마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지방세 상담을 실시하는 서비스다.

마을세무사는 취약계층 및 영세사업자 등 세금 관련 고민이 있어도 경제적․거리상의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세와 세외수입 관련 등 세무관련 고충민원을 처리․상담 하는 등 한층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편의 시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은 읍면 신청마을을 대상으로 매월 1~2회 순회하며 세무민원상담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세 상담방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하는 세무 현장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세금으로 어려움이 발생하면 고민하지 말고 마을세무사와 납세자보호관에게 상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