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달.고.나’ 가족치료캠프 실시
상태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달.고.나’ 가족치료캠프 실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6.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달하고 고마운 나의 가족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지난 6월 14일(금) ~ 6월 15일(토) 1박 2일 간,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치료캠프 ‘달.고.나.(달달하고 고마운 나의 가족)’를 실시했다.

가족치료캠프 ‘달.고.나.(달달하고 고마운 나의 가족)’는 가족기능강화 및 긍정적 관계를 증진하고자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캠프로, 13가정(총 40여명)이 이번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 장소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한국여성수련원으로, 부모교육 및 댄스테라피를 병행하여 부모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서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가족관계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해양 레일바이크 체험 등을 통해 산과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가족애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한성G&P(대표이사 윤미라)’와 ‘대한적십자사 평택나눔봉사회’의 따뜻한 후원으로 더욱더 풍성한 캠프가 진행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다른 가족과 공통된 주제로 이야기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친해질 수 있던 계기가 된 것 같아 더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참여자들 모두 가족과 소통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가족의 교류,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 사회지지 체계를 확장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