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행복 cafe’운영
상태바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행복 cafe’운영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06.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광도면 죽림리 카페 보헤브에서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광도면 죽림리에 위치한 카페 보헤브에서 통영시민 13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문화가 있는 ‘가족행복 cafe’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를 알리면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편안한 교육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실을 벗어나 카페에서 진행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진행한 이 행사는 1부 부모교육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고 부모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삶 속 이야기와 노래가 어우러지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3부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모-자녀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들이 교육과 문화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족행복 cafe 행사 참여자들은“평소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가까운 카페에서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좋았으며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0년부터 통영시의 위탁을 받아 건강가정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영유아기 부모교육, 중년기, 노년기부부교육 등 생애주기별 프로그램과 이혼전후 가족,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가족유형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