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23:32 (목)
IBK저축은행ㆍ코리아신탁 업무제휴 MOU 체결
상태바
IBK저축은행ㆍ코리아신탁 업무제휴 MOU 체결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9.06.18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저축은행이 코리아신탁과 전략적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사진출처 = IBK 저축은행 제공)
IBK저축은행이 코리아신탁과 전략적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사진출처 = IBK 저축은행 제공)

 

[KNS뉴스통신=김혜성기자] IBK저축은행(대표이사 장세홍)이 코리아신탁(대표이사 최익종)과 전략적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은 장세홍 IBK저축은행 대표이사, 최익종 코리아신탁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월 12일 오전 코리아신탁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앞으로 코리아신탁은 IBK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개발사업에서의 신탁ㆍ대리사무 등 관련 업무에 우선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BK저축은행도 코리아신탁이 수행하는 개발사업에 대해 대출지원 등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부동산 시장 內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IBK저축은행 장세홍 대표이사는 이날 조인식에서 “후발주자로 출발했으나 업계 최고수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코리아신탁과의 업무제휴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계기로 양사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약점을 보완한다면 상당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익종 코리아신탁 대표이사도 “코리아신탁은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내 적지 않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 바, 지역 내 No.1 저축은행인 IBK저축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인해 양사 모두 시장 경쟁력에 큰 보탬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화답했다.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이 가교저축은행(예솔)을 2013년 7월 인수하여 출범하였으며, 건실한 성장을 통해 출범 4년차인 지난 2017년부터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자산규모 1위를 차지하게 된 지역 대표 저축은행이다.

코리아신탁은 2008년 설립된 신탁업계 후발주자로 2014년 차입형토지신탁 인가, 2015년 리츠AMC 인가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운용하여 매출 과 수익의 지속 증대 및 업계최고의 NCR(영업비용순자본비율) 등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신탁사이다.

김혜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