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01 (금)
북구,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북구,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최우수상’ 수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6.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주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광주시 유일 ‘최우수상’
보건의료사업의 체계적 전략 제시로 지역주민 건강증진 기여할 것으로 기대
앞으로 ‘치료’와 함께 ‘예방과 건강투자’ 중심의 보건의료 환경 조성해 나갈 것
△광주 북구 보건복지부 주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서 최우수상 수상(사진=광주북구)
△광주 북구 보건복지부 주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서 최우수상 수상(사진=광주북구)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으로 주민 건강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북구는 지난 6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광주시에서는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에서 4년마다 수립하며,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으로서 이번 계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해당된다.

이에 북구는 구민 중심, 더불어 잘 사는 건강 북구를 비전으로 정하고 보편적 의료접근성 확보 및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에 중점을 둔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지역사회 중심 예방적통합적 건강관리 분야 간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건강안전망 확보 공중보건의료 환경개선 및 보건기관 재정비 등 3대 전략을 제시했다.

북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현황문제도출전략추진과제의 연관성 보건·복지 연계 및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체계 구축 성과지표의 적절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건의료 사업을 추진하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치료와 함께 예방과 건강투자중심의 보다 나은 보건의료 환경조성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해 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