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전남‧충남 노인 대상 ‘찾아가는 결핵 조기검진사업’
상태바
전남‧충남 노인 대상 ‘찾아가는 결핵 조기검진사업’
  • 김린 기자
  • 승인 2019.06.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오늘(17일)부터 오는 12월 20일까지 전남 순천시‧함평군, 충남 아산시‧태안군 등 4개 기초자치단체의 65세 이상 어르신 3만 8000여 명을 대상으로 흉부 엑스레이 촬영을 통한 결핵검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한결핵협회를 통해 마을회관, 경로당, 무더위 쉼터에서 이동식 흉부 엑스레이 촬영과 실시간 원격판독을 실시한다. 사업 대상은 면역력 감소로 결핵에 취약하고 실제 걸리더라도 기침·발열·객담(가래) 등의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결핵 유소견 발견 시에는 당일 확진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 확인된 결핵 유소견자, 확진 환자는 보건소와 연계해 철저하게 후속관리를 할 예정이다.

정부는 결핵 신환자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어르신 결핵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이 사업을 발전시켜 내년부터는 전국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와상 어르신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공인식 질병관리본부 결핵에이즈관리과장은 “어르신들은 기침 등 전형적인 결핵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조기발견이 어렵다”며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꼭 흉부엑스레이 촬영을 받아 건강한 삶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