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16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성료
상태바
영천시, 제16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성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6.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개최된 천문과학관 일원의 모습.(사진=영천시 제공.)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개최된 천문과학관 일원의 모습.(사진=영천시 제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사흘간 열린 제16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16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금년에 우수축제로 격상되어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으며, 특히 올해는 주제관이 두 개로 늘어나 ‘원시별의 탄생과 진화’라는 메인 주제관에는 별의 일생을 보고 배우는 공간을 마련했고, 천문· 우주· 과학의 원리를 체험기구와 놀이를 통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함께 운영하여 축제 관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사진=영천시 제공.
사진=영천시 제공.

 

또한 올해는 국내 천문관측의 중심기관인 보현산천문대 개방행사를 진행해 사전신청이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별빛축제의 특화 프로그램인 천문학강의,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도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올해는 축제시기를 6월로 당기게 되면서 축제장 인근의 캠핑장 등을 찾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축제참여의 재미와 함께 여름밤의 낭만도 선물했다.

올해는 매년 아쉬운 점으로 남았던 살거리 부족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별빛마켓’을 열었고, 축제장 인근의 식당부족 문제 등을 고려해 푸드트럭을 작년대비 2배로 늘리고 별빛마을 주민들이 참여하는 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등 관람객 편의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사진=영천시 제공.
사진=영천시 

한편, 축제장으로 이어지는 길목이 협소하고 구간구간 공사가 진행되는 등 접근성 문제와 행사장 주변의 주차 문제 등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 또한 확인하며 내년을 기약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