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지역 고교 2500명 대상 ‘KNU 열린교실’ 실시
상태바
경북대, 지역 고교 2500명 대상 ‘KNU 열린교실’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6.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명고 학생들이 12일 경북대 수의예과에서 전공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대)
문명고 학생들이 12일 경북대 수의예과에서 전공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경북대학교가 지역 고교생 2500명 대상으로 진로 및 전공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KNU 열린교실’ 프로그램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등에서 실시한다.

지난 12일 문명고를 시작으로 오는 19일 매천고, 8월 28일 포산고와 대구동부고, 30일 대구제일고, 12월 18일 정동고, 19일 대구남산고 등 7개 고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영어영문학과 등 총 22개 학과가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전형설명회, 진로 관련 특강과 전공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전공체험활동은 학생이 희망하는 학과를 직접 방문해 평소 궁금해 하던 전공 학문의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한동석 경북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별 전일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대학 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입시전형과 전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고교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앞으로도 고교생들의 눈높이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고교연계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