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고흥군의회 의원, 2019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군의회 의원, 2019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6.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 배양
△고흥군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고흥군)
△고흥군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의회(의장 송우섭)는 지난 13일 고흥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배양하고 원활한 의정업무 추진을 위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는 순천시의회 4선의원과 의장을 역임하신 전라남도교통연수원 김대희 원장을 초청 16년간 의정 활동을 하면서 보고 느꼈던 부분을 이야기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 중심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그리고 고령자 비율이 높은 전라남도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노약자가 증가하고 어 군민이 안전하고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소양교육 및 난폭운전 안하기’ ‘음주운전 근절등 사고 없는 교통문화 다짐 운동을 병행 실시하였다.

또한, 이번 1차 정례회 행정사무조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지방의회 운영저자인 최민수 교수(고흥군의회 입법고문)를 초청 행정사무 조사 전략과 핵심사항을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질의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고흥군의회는 정례회 기간 동안 민간보조금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잘못된 부분은 시정하고 잘된 부분은 더욱 확대 실시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송우섭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8대 고흥군의회 개원 후 지난 1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며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고흥군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