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상태바
성주군,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6.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성주군에서는 매년 본격적인 영농철 노령화와 농촌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일손돕기를 시행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14일 초전면 문덕리 소재의 1300평 규모의 포도(샤인머스캣)농장을 방문해 초전면 및 담당실과(주민복지과, 상하수도사업소)직원들, 지역단체 회원 40여명과 함께 노동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지웅 농가의 일손돕기에 동참했다.

해당 농가는 참외와 포도 등 6000평 이상을 경영하며 늘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일손돕기로 본 농장을 방문한다는 말에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당일 일손돕기 참가자들은 농가주의 포도 곁순따기의 설명을 진지하게 경청한 후 2m가 넘는 포도나무의 곁순따기 작업에 구슬땀을 흘려가며 열심을 다해 임했다.

이날 성주군수는 “고질적인 일손 부족으로 힘들어하는 농가들이 걱정없이 농업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농업 정책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참외로 유명한 성주이지만 포도, 딸기 등 소득다변화를 시도하는 젊은 농군들에 대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한귀 초전면장은 "현장의 소리를 듣는 기회들을 더 많이 만들어 행복성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