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재해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재해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6.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교육청.
사진=대구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청은 안전한 학교시설을 만들기 위해 13일 교육청 행복관에서 교육(지원)청 시설과 직원과 신·증축공사 공종별 현장대리인 및 공사감리자 등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학교시설공사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교육청은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기 위해 매년 학교시설공사 재해예방교육을 실시해 왔지만 최근 서울의 상도유치원 붕괴, 천안 차암초등학교 증축공사 화재, 부산대학교 건물 외벽 탈락 등 각종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실무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학교시설공사에 맞는 맞춤형 재해 대비를 위해 특별히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이번 재해예방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 오명환 부장이 △건물 붕괴 전조 현상 △건설 현장재해 사례 △재해 방지 운영 제도 △각종 재해 발생 시 조치 사항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 △안전사고 대응 방법 △각종 안전점검·안전 인증 등을 교육했다.

더불어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해 청렴의 중요성과 청탁금지법의 이해, 부패·공익 신고자 보호 제도 등의 내용을 안내하는 등 공사분야 부패 근절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시설공사 현장에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안전교육은 교육청 직원과 공사 관계자가 서로 소통함으로써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함께 청렴의지를 다짐으로써 안전하고 부패 없는 공사 현장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