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낙서천재 ‘존 버거맨’展, 사인회-작가와의 대화…르메르디앙 서울- M 컨템포러리에서
상태바
낙서천재 ‘존 버거맨’展, 사인회-작가와의 대화…르메르디앙 서울- M 컨템포러리에서
  • 백영대
  • 승인 2019.06.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존 버거맨’ 전시
전시 개최 기념, 한국 찾은 ‘존 버거맨’과 함께 전시 관람 가능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르메르디앙 서울에 위치한 아트센터 M컨템포러리가 6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펀 팩토리: 슈퍼스타 존 버거맨 전시<Fun Factory: Superstar Jon Burgerman展>를 개최한다.

낙서천재로 불리는 ‘존 버거맨’의 작품 230여점(페인팅 220점, 오브제 11점)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전시로 회화, 드로잉, 미디어, 오브제를 통해 자유롭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그려내는 영국 예술가 존 버거맨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Fun Factory: Superstar Jon Burgerman展>에서는 작품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인 캐릭터들이 작품과 전시공간에서 공존하며, 하나의 작품이 완성돼 가는 과정을 Factory에 비유하여 유희적 심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서울 전시를 위한 국내 미공개 신작도 전시될 예정이며, 존 버거맨의 작품 이미지를 기반으로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인터렉티브 공간과 그래피티 작업을 통한 존 버거맨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존 버거맨 팬들을 비롯해 관람객을 위한 개최 기념,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개막일인 14일 오후 6시, 15일 오후3시에는 <도록 사인회>를 시작으로 16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존버거맨 작가와 특별한 만남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관람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도록 사인회는 이틀간 도록 구매자 대상 선착순 150명 진행하며, 16일 진행되는 작가와의 대화는 전시관람객 대상 선착순 50명 한정 대상으로 존 버거맨이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작품 설명을 직접 해주는 특별한 도슨트 시간이 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 단독 전시를 진행하는 기념으로 내한 한 존 버거맨은 “한국에 단독 전시로 최대 규모 전시를 하게 돼 너무 기쁘고, 일주일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벽면을 그래피티하면서 너무 즐거웠다”며, “14일부터 관람객을 직접 만나 소통할 생각을 하니 너무 즐겁고, 많은 사람들이 개최 기념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시회를 함께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존 버거맨은 이번 전시장 내부 한쪽 벽면을 지난주 미리 입국해 즉흥적인 그래피티 작업을 진행했다.

2년 전 ‘하이팝’ 팝아트 작가전을 진행했던 M컨템포러리의 <Fun Factory: Superstar Jon Burgerman展>은 자유로움과 끊임없는 창작의 열정을 관람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된 전시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신선한 영감을 줄 것이며 일상을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에게는 기분 좋은 휴식이 될 것이다.

전시 티켓은 멜론티켓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전시 정보 및 존 버거맨의 사인회, 작가와의 대화 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백영대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