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세계 최초 한방 향 다이어트 탄생 Story…World 1st Oriental Herbal Breathing Diet ?
상태바
세계 최초 한방 향 다이어트 탄생 Story…World 1st Oriental Herbal Breathing Diet ?
  • KNS뉴스통신
  • 승인 2012.05.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뭐? 냄새만 맡아도 다어어트가 된다고 ? ②

냄새만 맡아도 다이어트가 된다? 말만 들어도 산뜻한 이야기다. 세상이 너무 편해졌다고 해도 귀를 의심케 하는 이렇게 쉬운 다이어트 방법에 관심을 가질 사람은 너무도 많다.

우리나라 성인 3.2명 1명이 비만인구라는 통계 (국민건강보험자료)를 보면, 어림잡아 우리나라 국내 총 인구수 4천800만 명 중 약 1천 500만 명이 비만인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식 통계의 결과가 천차만별이지만 적어도 롯데 헬스원 기준 1조 8천억(2010년), 삼성측 추산 3조원(2010년)의 다이어트 시장은 이들 다양한 비기(秘技)와 그 특별한 방법론으로 소비자를 유혹중이다.

▲ ⓒ(주)자연인
냄새만 맡아도 다어어트가 된다는 제품, 이러한 다이어트 시작의 접근 자체가 남다른 새로운 개념이며, 기존시장의 제품과 차원을 달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헬스와 아로마, 뷰티가 접목된 소위 ‘아로마 스마트 헬스’라고나 할까?
소비자를 현혹할 생각은 없다. 전편에 보면 감비수의 일본 이세탄 백화점이나 싱가폴 진출의 혁신적인 해외 유통의 사례를 소개한 바 있지만, 감비수의 또 다른 전임상결과는 "기억력 증강 - 향상“이라는 또 다른 부산물을 얻었다고 한다. 이제 전통 한방 향으로서 스마트한 인지능력 향상, 체지방 분해를 통해 기존 뜨거운 레드오션이 아닌 블루오션에 과감히 도전한 ‘감비수(GAMBISOO)의 탄생 비사(秘史)를 듣고자 한다.

‘감비수’ 탄생을 진두지휘한 (주)자연인의 대표이사(김정범 /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님의 질의를 들어본다.

▲ 김정범 (주)자연인 대표이사 ⓒ(주)자연인
- 감비수 프로젝트라고 할까요? 최초의 시작은 어떻게 언제부터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RIS)사업을 본교(세명대학교)에서 수행하는 과정 중에 10여종의 다양한 제품 아이디어를 놓고 제품개발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하였는데 호응이 좋아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즉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과정 중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출발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 대학(세명대학교)에서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구체적 동기가 있으셨나요? “제천약초 고부가가치화 사업“이라는 것은 또 무엇인지요?

▲ 감비수 프로젝트는 10여종의 제품 아이디어 중 상품화된 4종{감비수(다이어트방향제), 총아100(기억력증진식품), 황제의꿈(자양강장식품), 휴림(한방마스크팩)} 중의 하나입니다.
제천약초 고부가가치화 사업이란 세명대학교 RIS사업의 사업명칭이며, 제천의 특화 자원인 약초를 활용하여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으로 개발함으로써 지역의 경제발전을 촉진시키고자 한 사업입니다

- 지식경제부 RIS 사업은 무엇이며, 어떻게 선정되고, 연구과제가 결성되셨는지 그 간단한 과정(개발의 지난 히스토리)을 간략히 말씀해 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RIS사업이란 기존단위(시․군) 또는 광역단위(2개 이상의 시군연합)에서 그 지역의 연고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 지역의 경제발전을 유도하고자 하는 국가사업입니다.

제천은 한방으로 특화된 도시이기 때문에 한방소재를 중심으로 한 사업을 지원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선정 기준은 연간 전국에서 12~14개 사업이 선정되며, 도 단위 평가 및 중앙 평가를 거쳐서 최종 선정되는데 세명대학교RIS사업은 성과가 우수하여 2단계까지 수행 하였습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10여종의 제품을 개발하였는데, 쉽지 않은 길이었습니다.

세명대학교 한의학과의 교수님들께서 직접 개발에 참여하였고, 대부분 동의보감 처방전을 바탕으로 개발하는 것을 토대로 하였으며, 대학에서 제품개발 사례가 별로 없어서 수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의 제품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었죠..

- 동의보감의 ‘방풍통성산’이라는 전통 한약재로부터 추출하셨다고 하시는데, 방풍통성산의 주요 효능과, 제약사에서도 약으로서도 시판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만.

▲ 방풍통성산의 주요 효능 : 『동의보감』에는 모든 풍열증(風熱證), 풍화(風化)가 심하게 맺혀 배가 그득하고 아프며 목마름이 나고 숨이 차며 답답한 것, 크고 작은 종기(瘡腫)과 악독(惡毒), 열이 맺혀 대소변이 나오지 않는 것, 술독과 열독을 풀어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현대 한의학에서 비만자 체내의 쌓인 음식이나 액체로 인한 독 등을 배설작용을 통하여 해독시키므로 위장의 열이 원인이 되어 많이 먹고, 뚱뚱하며 체격이 좋으며, 소화가 너무 잘 되어 자주 배가고프며, 변비가 있는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식적형 비만환자에게 응용이 됩니다.

제천의 ‘휴온스’라는 제약회사에서 ‘살사라진’이라는 다어어트 의약품으로 개발하여 시판 중에 있음. 소비자 반응이 비교적 좋다고 들은 바 있습니다

- 전임상실험 효능에 대한 간략한 결과를 소비자들께 쉽게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실험은 두 개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인데 실험동물을 절식시킨 상태에서 진행을 한 결과 Leptin과 NPY에 대하여 유의성 있게 효과가 나왔으므로, 식욕조절에 효과가 있다는 결론을 얻어내었습니다. 두 번째 실험기관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인데 여기서는 비만을 유도시킨 실험동물을 사용하였는데 실험결과 Leptin 저항성을 개선하고 체중 증가량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 통상 개발도 개발이지만, 임상실험의 과정도 순탄한 과정이 아니었을텐데, 개발이후 시험과정의 어려움 또는 숨겨진 이야기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주)자연인
▲ 방향제는 식품도 의약품도 아닌 공산품이기 때문에 검증해 주려는 기관을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공신력이 있는 유명기관에서 검증해 주기를 희망하였고, 오랜시간과 노력 끝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감비수(GAMBISOO)라는 브랜드 네임은 어떤 분이 지으셨나요? 교수님께서 하셨나요?(웃음)

▲ 제품의 네임이 상당이 중요한 부분이죠. 제품 개발단계에 있어서 네이밍회의를 거치게 되는데 RIS사업 참여 교수 및 연구원들이 각자 많은 아이디어를 냈고, 여러 후보 중 선호도 조사, 검색을 통한 중복 검증 등 다양한 과정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참여 연구원의 작품인 것이죠

- 이번에 일본 이세탄 백화점 입점, 2012년 싱가폴과의 계약 등 놀라운 해외 거래도 성사되었습니다. 간단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한방산업육성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였다고 나름대로 의미를 두고 있었는데, 수출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한방 상품을 개발하여 한방 상품의 대중화와 지역 및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향기로 다이어트를 할 수 없을까?”는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고 개발한 감비수는 연구개발과정에서 효능 입증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이야기를 통해 들었다. 국가가 지원 선정하고, 특수 지역 R&D 기반의 성공 모델로서 감비수(GAMBISOO)의 놀라운 이야기는 앞으로 더 소개될 예정이다.

▲ 김정범 (주)자연인 대표이사 ⓒ(주)자연인

감비수 관련 공식 자료원 : www.jayeonin.co.kr
감비수 공식 판매처 ; www.cosmocity.co.kr , 대표번호 : 070-4379-1335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