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개소식 열려
상태바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개소식 열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6.1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진행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일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진행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2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오산시의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교장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드림웨이는 오산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지상담을 통한 관내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외부 진로진학전문가가 초·중·고 단계별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진로진학 이력제를 도입하여 오산시만의 다양한 혁신교육 활동이 진로진학으로 이어져 학생의 미래를 환하게 꽃피울 수 있도록 오산시만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지난 5월 1일부터 시범운영을 한 드림웨이는 '상담예약-기초상담-맞춤형 매칭-전문상담'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한달 동안 80건이 넘는 많은 학생 및 학부모가 센터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했다.


드림웨이는 진로진학상담 외에도 학부모 진로진학교육, 학습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수시 및 정시시즌에 맞추어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단순 진학정보 제공이 아닌 지지상담을 통한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으로 전국 유일의 진로진학상담 모델을 갖추고 있다"면서 "앞으로 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주체적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과 함께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