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청주시-㈜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 '저소득 난청인 보청기 지원 사업' 협약
상태바
청주시-㈜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 '저소득 난청인 보청기 지원 사업' 협약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6.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36명 보청기 지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최선
청주시와 ㈜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는 청각장애 등록이 되지 않는 ‘저소득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 사업’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와 ㈜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는 청각장애 등록이 되지 않는 ‘저소득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 사업’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와 ㈜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는 청각장애 등록이 되지 않는 ‘저소득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 사업’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이상순 ㈜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장과 유문현 ㈜뉴톤보청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청주시는 청각장애등록이 되지 않는 저소득 난청인중 보청기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추천하고, (주)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는 무상 청력검사 지원 및 1년 동안 36명에게 4백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지원, 총 144백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지원한다.

또, 지원 후 3년 동안 보청기 베터리 및 A/S를 무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이상순 ㈜뉴톤보청기 서청주지사장은 “청각장애 등록기준에는 맞지 않지만, 난청으로 고생하시며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일상생활의 어려움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 행복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보청기 지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범덕 시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청주시에서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