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김해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실시
상태바
김해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실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6.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기자] 경남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유주행)은 6월 10일(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복지기관(노인분야)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미술반’ 참여 수강생 20명을 대상으로 김해시 어방동에 위치해 있는 가야테마파크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미술반 야외 현장학습은 핸드페인팅을 통한 도자기 꾸미기 체험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느끼게 하고, 회원 간의 친목도모 및 단합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현장학습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복지관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아 왔지만 함께 수업을 받는 다른 수강생들과 대화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렇게 현장학습을 통해 함께 어울리다 보니 회원 간의 친목 도모의 기회가 되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음.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 이용자들의 문화욕구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이용자들의 친목도모 및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는 만큼 사업추진을 적극 동참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2018년 5월 25일 개관 이후 김해 서부지역 어르신의 건전한 여가프로그램과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취미 여가 개발,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310-4800) 및 홈페이지(https://www.sbsenior.or.kr)로 하면 된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