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전북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 추진
상태바
전북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 추진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6.1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을 강소기업 수준으로 경쟁력 강화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우수상품 생산과 공정 개선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1,4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 중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강소기업 수준으로 올리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2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4~5개 기업을 공모해 서류 및 현장 실사를 통해 선정지원하고, 타당성이 인정되면 이후로도 매년 5개소를 지원,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선정기업에는 5천만원 이내에서 제품 기술 개발, 마케팅홍보, 컨설팅, 기자재 구입 등을 지원하며, 기업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수요자 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 일정은 사업내용을 11일~7월4일까지 3주 정도 전라북도 및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 공고, 군에 공문 발송, 개별 기업에 SNS 등으로 동 사업을 적극 홍보한다. 이 후, 7월2일~7월4일까지 3일간 사업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사업을 신청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번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서류 작성 등 편의를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에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창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