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20일 을숙도에서 ‘낙동강문화관’ 개관
상태바
20일 을숙도에서 ‘낙동강문화관’ 개관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5.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 4대강살리기추진본부와 K-water는 20일 오후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숙도 소재 낙동강문화관에서 국토해양부장관이 참석하는 개관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낙동강 문화관은 기존에 낙동강 하구둑 사업홍보용으로 설치된 을숙도 물 문화관을 어린이들이 물과 관련된 놀이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문화관 내부는 '어린이 물길여행존' '감동소통존' ‘새물결 꿈존’ 등 다양한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물길여행존’은 어린이들이 자연생태 체험 놀이를 하면서 강을 보호하고 사랑해야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고 ‘감동소통존’에는 변지훈의 ‘득음’과, 인터렉션 미디어 작품인 노승관의 ‘을+숙’ 등 유명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새물결 꿈존’에는 4대강살리기 사업으로 변화된 우리 강의 모습과 첨단기술과 디자인적 가치가 높은 16개 명품보를 소개하고, 낙동강 1,300리 생태탐방로· 낙동강 문화탐방로 등을 소개하고 있다.

4대강살리기추진본부와 K-water는 앞으로 낙동강문화관이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문화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지역 명소가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주말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야외 예식장 운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