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 동부서 슈퍼캅스 및 슈퍼캅 선정
상태바
광주 동부서 슈퍼캅스 및 슈퍼캅 선정
  • 정중헌 기자
  • 승인 2012.05.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중헌 기자]광주 동부 경찰서는 2012년 1/4분기 광주 지방 경찰청이 선정한 슈퍼캅스에 광주 동부 경찰서 강력1팀(팀장 경위 박장남)이, 슈퍼캅에 강력1팀 및 강력4팀 과학수사팀이 선정되는 영광과 함께 기념패와 특별 수사비를 받았다고 밝혔다.

일선 수사 경찰의 사기 진작과 5대 범죄 검거 활성화 및 학교 폭력 예방으로 민생 치안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3.31까지 5대범죄 검거 실적과 학교 폭력 검거 및 예방 활동에 최고 검거 실적을 올린 동부경찰서 강력1팀 (팀장 경위 박장남)이 광주 지역 최고의 형사팀인 ‘ 슈퍼캅스’로 우뚝섰다.

또 최 우수 형사로 광주 동부 경찰서 강력1팀 경사 박봉진 형사를, 현장 감식 검거에 우수 성적을 올린 광주 동부 경찰서 과학 수사팀 경사 백금열, 절도범 검거에 우수한 성적을 올린 강력4팀 김정수형사등 3명을 슈퍼캅으로 선발했다.

광주경찰은 포상으로 슈퍼캅스에는 기념패와 특별 수사비 지원을, 슈퍼캅에는 기념패와 삼품을 각각 수여했다.

박장남 팀장과 팀원들은 2010년 4/4분기에 광주청 절도범 검거에 남다른 실적을 거둬 광주청 슈퍼캅을 차지한바 있고 4년 연속 우수팀으로 선정된바있다.

특히 학교 폭력 검거 실적도 우수 했지만 학교 폭력 선도 프로램인 회복적 사법 제도와 지체 장애 시설이나 영아 일시 보호소 등 사회 복지 시설등을 일진 학생들과 함께 다니면서 지속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팀원들과 일진 학생들이 함께 등산을 하는등  형사 입건보다 선도 프로그램을 시행한것 또한 유명하다.

관내 중 고교와 대안 학교, 타 관내 학교나 학생 학부모 총회에 참석하여 초청 강사로 학교 폭력과 예방에 대하여 강의를 하는 등 명강사로 2006년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학교 폭력과 성 폭력 강의를 해 오고 있다.

특히 박팀장은 형사 들에게 늘 피의자의 인권 보호와 적법 절차를 준수 하여야 한다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현장을 누비는 팀원들이 있어 참 인덕도 많고 든든하다 고 말했다.

강력 1팀 5명이 모이면 무슨 사건이든 해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이 생긴다 고 팀워크를 자랑했다.

박팀장은 “우리팀 전원이 슈퍼캅스다” 팀원들이 사건 현장에서 발로 뛰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마음 가짐으로 사회 악인 범인들을 검거하는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팀원 모두가 혼연 일체가 돼 학생들이 마음 편하게 학교 폭력이 없는 세상, 범죄로부터 국민들을 보호 하는데 앞장 서겠다 고 강조했다

 

 

정중헌 기자 9092jjh@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