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오월창작가요제 서다희의‘망월’가슴 울리는 ‘빛의 노래’ 로 선정
상태바
오월창작가요제 서다희의‘망월’가슴 울리는 ‘빛의 노래’ 로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2.05.1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SAIN ‘마요봐요’ 금상․위키드보이스 ‘오월의 파랑새’ 은상

[KNS뉴스통신=김필수기자]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오월창작가요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2일 전남대 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페스티벌 오! 광주-오월창작가요제’에서 5·18 희생자들이 잠든 망월동을 노래한 서다희양의‘망월’이 우승을 차지해 시대의 가슴을 울리는 ‘빛의 노래’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다희양이 우승곡‘망월’을 열창 하고 있다
이날 창작가요제는 강운태 광주시장, 김준태 5·18기념문화재단 이사장, 노성대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와 시민 3천여 명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최종 참가팀 10팀이 내뿜는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우승을 차지한 ‘망월’은 5·18 희생자들과 고귀한 뜻이 잊혀져 가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달을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을 국악 선율과 서정적 가사로 표현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인조 ASSAIN은 사회 질서를 어지럽히는 이들에게 실천과 권유의 메시지를 전한 ‘마요봐요’로 금상을 수상했고, 화려한 힙합 리듬과 덥스텝으로 5월 당시 사람들의 고통과 희망을 노래한 그룹 위키드보이즈의‘오월의 파랑새’가 은상, 요절한 시인 기형도를 기리며 만든 피콕그린의 ‘거울향기’가 동상을 차지했다.

 

김필수 기자 kp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