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전남대 병원,전직원 참여 고객 만족 선포식 행사 가져
상태바
전남대 병원,전직원 참여 고객 만족 선포식 행사 가져
  • 정중헌 기자
  • 승인 2012.05.0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한 설명 등 4개 실천방안 다짐

[KNS뉴스통신=정중헌 기자]전남대학교 병원이 최근 환자 중심병원 실천을 위한 고객만족(CS)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에는 1,000여명의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실천 방안과 슬로건 채택 등으로 고객 만족 실현에 대한 굳은 결의를 다졌다.

올해를 고객만족 시스템 구축의 해로 정한 전남대 병원은 친절한 안내, 설명 잘하는 진료, 대기시간 줄이기 등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해 전직원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고객 만족을 위한 네가지 실천 방안으로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고객의 시간을 내 시간 처럼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친절한 말과 행동으로 한번 더 설명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등을 다짐했다.

이밖에도 전직원 공모를 통해 채택된 ‘우리의 미소가 치료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도 내걸었다.
전남대 병원은 CS 선포식을 갖기 전까지 전부서를 통해 고객 만족 현황을 조사한 뒤, 부서별 CS리더를 선발하고 부서장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

송은규 원장은 이날 “요즘 병원의 경쟁력은 의료 수준 못지않게 환자들의 만족도에 따라 좌우된다” 면서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을 갖춰 명실 상부한 환자 중심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정중헌 기자 9092jjh@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